\
본문 바로가기

유태평의 Real Life/유태평의 일상

gs25 편의점 사천식탄탄면 리뷰 후기 영양정보 나트륨 ㄷㄷ

안녕하세요
유태평입니다.
오늘은 사천식탄탄면을 먹어보았습니다.
우선 탄탄면이란 무엇인가?를 알아보겠습니다.

탄탄면은 쓰촨(사천) 지역의 대표적인 요리로 돼지뼈나 닭고기를 우려낸 육수가 사용되며 으깬 땅콩, 참깨소스, 청경채, 볶은 돼지고기 등이 주재료다. 초기의 탄탄면은 국물 없이 기름에 볶은 땅콩, 고춧가루, 마늘 등을 국수에 얹어 비벼먹는 형태였다가, 지역을 옮겨다니면서 탕면으로 변형됐다. 즉, 고추기름에 소고기와 채소를 넣고 볶은 뒤 땅콩 소스와 육수, 면을 넣고 끓이면 고소함과 신맛, 얼큰한 맛이 어우러진 탄탄면이 완성된다.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자 , 탄탄면이 컵형식으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2700원으로 일반컵라면 보다는 비싼데,
얼마나 퀄리티가 높길래 가격이 이렇게 높은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광택이나는 파란색인데,
컵라면중에서는 독특한 색감으로 눈길을
끄는 모습입니다.ㅎㅎ


영양정보입니다.
칼로리는 564kcal
나트륨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150%?!
나트륨 수치가 월등히 높은 모습입니다.
보통 고기육수를 사용하는 일본라멘같은 것들의 나트륨수치가 일반라면보다 높은데
탄탄멘도 비슷한 이유에서 나트륨수치가 높은 것 같습니다.


스프가 총4개나 들어있네요
4개의 스프중 2개는 뜨거운물과 함께 넣고,
나머지 2개는 면이 다익은뒤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프와 면의 모습입니다.
주황색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더해서 파란색까지
알록달록하네요 ㅎㅎ
스프에서 중국식 향신료 냄새가 진하게 나는데
참 기대가 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네이버지식백과에서 보았던 설명대로
참께가 들어가있고 고소한 냄새가 나네요
그럼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후기입니다.
우선 저처럼 탄탄멘에 대해 생소한 분들의 기준에서, 외국음식의 새로운 맛에 대한 기대를 하실 수도있는데 예상 외로 익숙한 맛이였습니다.
쉽게표현하자면 사골육수 + 참깨라면 정도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천식이라고해서 맵지는 않고 딱 라면 정도의
매콤함이였고 생각보다 구수했습니다.
면은 밀로 만든 면이였습니다.
가격이 2700원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탄탄면을 정말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저는 일반 컵라면을 먹을 것 같습니다.ㅎㅎ

이상 사천식탄탄면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