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유태평의 Real Life/올챙이 개구리 키우기

올챙이 키우기 4차 -> 개구리 키우기 1차 /개구리 먹이

안녕하세요
유태평입니다!

드디어 올챙이들을 키운지
2주만에 앞다리 까지 생긴 올챙이들이
생겨났어요!

하루동안 물을 갈아주지 않았더니
물이 뿌얘졌네요

올챙이들이 앞다리가생기고
개구리가 되면
아가미호흡-> 폐호흡 으로 체내 구조가
바뀌어서 물밖으로 나올 수 있는 공간
필요하다고합니다!
비록 작은 생명체이지만 관찰할수록
신기하네요.

그래서...
이제 개구리가 되는 올챙이들을 위해!
통을 바꾸고 한번 이쁘게 꾸며보았어요ㅎㅎ
리빙박스에 밖에서 주어온 돌들을 담고
클로버도 몇개 띄어주었습니다ㅎㅎ

물만 있으면 심심할까봐 다이소에서
샀던 장식품도 넣어 줍니다.
개구리와 올챙이들은 화학성분
열에 약해서 되도록 비누로씻은 손이나 맨손으로
만지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식품을 물로만 쓱싹닦고 넣어주었어요.

물에 불린 오징어 채를 뜯어먹는
다슬기의 모습입니다 ㅎㅎㅎ

클로버위에 앉은 새끼 개구리입니다.
이쁘고 귀엽네요.
하지만 이별의 날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개구리들은 생물 먹이만 먹는다고 해서
날파리도 잡아줘 보고
밀웜 초미니 사이즈도 줘봤는데
무슨이유인지 먹지를 않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
나머지 올챙이들이 개구리가 되는 날
이 좁은 리빙박스보다 넓은,
원래 개구리들이
있어야될 자연환경으로 보내주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올챙이 , 개구리 키우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